신들의 장난

[독서]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본문

문화생활

[독서]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삼포친구 2012. 6. 22. 18:49
반응형



1강. 휴식의 장

힘들면 한숨 쉬었다 가요

지금, 나는 왜 바쁜가


***

힘들면 한숨 쉬었다 가요.

사람들에게 치여 상처받고 눈물 날 때,

그토록 원했던 일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사랑하던 이가 떠나갈 때,

우리 그냥 쉬었다 가요.

***


2강. 관계의 장

그를 용서하세요, 나를 위해서

우리가 진정으로 노력해야 할 것


***

나를 배신하고 떠난 그 사람,

돈 떼어먹고 도망간 그 사람,

사람으로서 차마 할 수 없는 짓을 나에게 했던 그사람,

나를 위해서

그 사람이 아닌 나를 위해서

정말로 철저하게 나를 위해서

그를 용서하세요.

***


3강. 미래의 장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에게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위하여


***

젊은 그대여,

잠깐의 뒤처지에 열등감으로 가슴 아파하지 마세요.

삶은 당신 친구들과의 경쟁이 아닌,

나 자신과 벌이는 장기 레이스입니다.

친구들을 무조건 앞지르려고만 하지 말고

차라리 그 시간에 나만의 아름다운 색깔과 열정을 찾으세요.

***


4강. 인생의 장

인생, 너무 어렵게 살지 말자

나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

내가 정말로 하고 싶은 것,

다른 사람에게 크게 피해를 주는 일이 아니라면,

남 눈치 그만 보고, 내가 정말로 하고 싶은 것 하고 사십시오.

생각만 너무 하지 말고 그냥 해버리십시오.

왜냐하면 내가 먼저 행복해야 세상도 행복한 것이고

그래야 또 내가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인생, 너무 어렵게 살지 맙시다.

***


5강. 사랑의 장

평범한 그대를 사랑합니다

사랑, 내가 사라지는 위대한 경험


6강. 수행의 장

그저 바라보는 연습

내 마음과 친해지세요


7강. 열정의 장

내가 옳은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같이 행복한 것이 더 중요합니다

냉정과 열정 사이


***

우리 이제

내 믿음이나 사상의 순수함이나 고결함보다는

내 앞에 앉아 있는 사람을 더 바라봅시다.

사상이나 믿음보다 더 중요한,

소중한 사람이 앞에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8강. 종교의 장

종교가 달라 힘들어하는 그대를 위해

진리는 통한다

'문화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 내 인생의 버킷리스트  (0) 2012.07.20
[독서] 산애미친  (0) 2012.06.22
[도예] 도자기전시관  (0) 2012.04.25
[미술] 화가 박항률  (0) 2012.04.25
[독서] 노는 만큼 성공한다  (0) 2012.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