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의 장난

[영화] 댄싱퀸 본문

문화생활

[영화] 댄싱퀸

삼포친구 2012. 2. 5. 12:50
반응형


이야기의 전개는 거의 예측할 수 있는 수준이나 나름 감동이 있는 영화다.

우연히 지하철에서 성추행사건으로 우연치않게 만난 대학생 황정민과 엄정화..
그 둘은 초등학교 동창이다.

그렇게 사귀고.. 결혼하고..
남편 황정민은 변호사로.. 엄정화는 댄스강사로.. 살아간다.
그러다 무료한 결혼생활 10년이 지나갈 즈음에 우연히 예전의 꿈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고..
둘은 꿈을 포기하지 못한 채 남편은 서울시장후보로.. 아내는 댄스가수로의 데뷔를 향해 나선다.

그러나 둘의 꿈이 너무 다르므로 한 사람은 꿈을 포기해야 하나..

서로가 눈물로 꿈을 지켜주며 결국은 두사람 모두가 자신들의 꿈을 이룬다.

가볍게 볼 수 있는 영화..
그러나 코믹과 감동이 함께 있는 영화..

우리의 꿈을 생각하게 하는 영화..

시나이스톤(Sheena Easton)의 Telefone을 편곡한 엄정화의 Call My Name 노래와 댄스는 익숙한 음악과 춤으로 과거의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

황정민의 한마디는 현대의 정치인들이 배워야 할 덕목을 보여준다.

"가족은 다스리는 것이 아니라 함께하는 것입니다."
"서울시민도 다스리는 것이 아니라 함께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어릴적에 품었던 꿈이 있는데..
하루하루의 쫓기는 생활속에서 우리는 어느 순간에 꿈을 잃어버리고 산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버리면 그 꿈을 그냥 꿈으로 간직한 채 살아간다.

내 꿈은 무엇이었는지.. 지금은 또 어떤 꿈을 꾸고 있는지..


Call My Name / 댄싱퀸 OST

사랑해 너를 사랑해

세상이 니 편이 아니래도 내가 옆에서 널 사랑해

사랑해 너를 사랑해

세상이 니 편이 아니래도 내가 옆에서 널 사랑해


아무도 찾지 않는 하루에 그 아무도 듣지 않을 노래

하지만 슬픈 생각 하지마 누구나 다 상처는 있어

세상에 혼자라고 느낄때 내가 여기 있다는걸 기억해


힘이 들땐 Call My Name

주저 말고 Call My Name

나만은 너를 사랑해 너를 사랑해

세상이 니 편이 아니래도 내가 옆에서 널 사랑해


아무도 잡아 주지 않는 손 아무것도 안보인데도

자꾸만 너를 의심하지마 나를 믿고 내딛는 거야

모든걸 포기 하고 싶을때 주인공은 너란걸 기억해


힘이 들땐 Call My Name

주저 말고 Call My Name

나만은 너를 사랑해 너를 사랑해

세상이 니 편이 아니래도 내가 옆에서 널 사랑해


(사랑해) 그 기나긴 어둠속을 건너

(사랑해) 널 비춰줄 단하나의 너 Your Love


항상 나를 생각해 내가 너를 믿을께

이렇게 너를 사랑해


힘이 들땐 Call My Name

주저 말고 Call My Name

나만은 너를 사랑해 너를 사랑해

세상이 니 편이 아니래도 내가 옆에서 널 사랑해

'문화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존카터  (1) 2012.03.22
[독서] 라틴아메리카역사 다이제스트100  (0) 2012.03.11
[영화] 한반도  (0) 2012.02.04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0) 2012.02.04
[영화] 목포는 항구다  (0) 2012.02.04